포항환경학교 앳 홈 “지구를 위한 액션 보드게임” 정말 재밌어요

포항환경학교에서 만들어 낸 환경교육 키트를 신청해서 받았다.
생각보다 볼 것도 즐길것도 다양하고 체험할 것도 많아서 기대 뿜뿜!

여러가지 중 제일 먼저 우리 가족 마음을 이끈것은 바로 보드게임이다.

​중학교 1학년, 3학년 두 아이와 오랜만에 한자리에 앉아서 보드게임을 하니 즐거움이 컸다.
​처음엔 무슨 보드게임이냐며 어쩔 수 없이 앉아 시작했는데 보드게임 안에서 일어나는 변수(협상하기, 교환하기, GPGP에 카드 내놓기 등등)들이 다양해서 흥미로워했고 한판이 끝나자 다시 또 하자고 할 정도였다.
​빼기, 더하기 칸이 있어서 속상하다가 기분좋기도 했고, 꽝카드 4장이 채워질까 선선소비카드 가지고 올 때마다 조마조마했다.
​이벤트, 퀴즈 카드에서 퀴즈문제가 수업 중에 나온 내용이  있어 쉽게 맞추기도 했고 그 문제를 맞출 사람을 지정하는 설정 또한 재미있었다.
꼴찌를 달리던 아빠가 가위바위보를 잘 해서  GPGP에 있는 선선소비카드를 많이 가져가 꼴찌를 면하게 되는 변수도 흥미진진했다.

함께 들어있는 기후변화 관련 내용들을 함께 읽어 본 후 게임을 진행한다면 초등 중학년부터도 가능할 듯 하다.
초등 저학년일 경우에는 어른들의 도움이 필요할 듯하다. (어른이 기후변화에 대해 잘 모른다면 도움은 되지 않을 듯하다.)
가족들과 함께 공부를 하고 난 후 진행한다면 더 좋을 것 같다.
학교에서 수업 시간에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.

[보드게임 후 가족들 이야기​]
*보드게임 퀄리티가 좋아요.
*게임에 들어있는 구성품 (말, 주사위)가 플라스틱이 아니라 나무로 되어있어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보였어요.
*기후변화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 
“게임 +환경교육” 두가지를 충족 할 수 있는 것 같아요.
*시시하지 않고 학교에서 배운 내용들도 나와서 괜찮았음.​

[게임 진행 중 이벤트, 퀴즈카드 오류 발견!]
퀴즈 8번
정답은 1번인데(따로 동봉된 인쇄물에는 정답이 1번 1.5도라고 되어있는데) 카드 정답은 3번으로 되어있다.
무엇이 정답인가요?

다른 구성품들도 자세히 살펴보고 체험해보면서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.

사진을 올리는 방법이 없어서 아래 제 블로그에 올린 부분 주소 올립니다.

https://m.blog.naver.com/95merry/222164890095

#포항환경학교
#포항환경학교앳홈
#선선소비
#기후변화보드게임
#환경교육